[Maxon] Cinema 4D로 구동되는 "WandaVision"의 공상 기술


The Hit Disney+Show의 미래 기술은 Cinema 4D로 만들어졌습니다.

독일, 프리드리히스도르프 - 2021년 9월 28일 - Maxon은 Cinema 4D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의 일부인 인기 Disney+시리즈인 "WandaVision"의 여러 미래 사용자 인터페이스 (FUI) 생성을 지원하는데 사용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3D 모션 디자인 아티스트인 Robyn Haddow는 집에서 시리즈를 시청하는 시청자에게 미래 기술을 현실로 구현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슈퍼히어로 이력서가 있는 FUI 전문가인 Haddow의 포트폴리오에는 Flash, Arrow, Legends of Tomorrow와 같은 TV 시리즈와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블랙 위도우, 앤트맨&와스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스파이더맨 홈 커밍 등이 있습니다. ​ WandaVision을 위해 Haddow는 로스앤젤레스 디자인 및 시각 효과 스튜디오 Cantina Creative와 몇 가지 플롯에 중요한 판타지 기술의 개념 및 실행을 위해 일했습니다. 특히 WandaVision에 등장하는 불길한 조직 S.W.O.R.D. (Sentient World Observation and Response Department)에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동안 발생한 대혼란과 비극 이후 연대순으로 일어난 이 기술은 영화적 우주의 재탄생을 반영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가상세계와 관련된 요소들을 포함함으로써 연속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이 다음 단계에 대한 영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과거의 MCU 영화를 살펴보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 S.W.O.R.D. 본부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개발할 때 Haddow는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인간과 외계인 기술의 독특한 조합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Haddow는 "이 기술은 모두 Kree(외계인), Skrull(외계인) 및 인간의 군국주의 스타일의 그래픽을 매시업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Cantina Creative의 공동 소유주인 Stephen Lawes의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하에, 디자인의 일부는 지나치게 거슬리거나 부적절하지 않으면서 다른 Marvel 작품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기술에 대한 콜백을 포함하도록 전체 Marvel Cinematic Universe의 맥락 내에서 영향력을 끌어내는 것이었습니다. ​ S.W.O.R.D. 본부에서 사용된 기술에는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중요한것이 S.W.O.R.D. 조직이 Westview 마을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시각화하는데 사용하는 다목적 조명 테이블이었습니다. Haddow는 "주요 기술적 도전은 3층으로 된 유리 테이블이었는데, 이 테이블은 컨셉트 단계에서 S.W.O.R.D. 사령부의 중심이었던 홀로그램이 맨 위에 있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유리는 매우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3개의 겹겹이 쌓인 레이어를 가지고 작업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의 디자인이 플롯에 중요한 핵심 데이터 포인트를 명확하게 부각시키면서 플롯에 덜 중요한 다른 정보를 동시에 표시해야 했습니다." ​ Cinema 4D를 사용하여 Haddow는 프로덕션 준비 방식으로 구축된 복잡한 판타지 기술을 보여주는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아트 디렉션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Westview 마을의 모양은 테이블에 전시된 것처럼 육각형이므로 프로시듀럴 노이즈 시스템 내부의 타일을 사용하여 육각형 텍스처를 생성한 다음 깊이와 복잡성을 만들기 위해 서로 다른 스케일로 레이어드했습니다. 쉐이더 레이어 마스크로 창의력을 발휘하면서 중요한 세부 사항을 끌어내고 시청자를 위한 줄거리에 중점을 둘 수 있었습니다." ​ Haddow는 "Cinema 4D의 장점은 주어진 시나리오에 무엇이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이 효과가 없는지를 알기 위해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도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After Effects와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특정 3D Null 데이터를 쉽게 가져와 타임라인에 직접 2D 및 3D 어셋을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추적 신호와 및 위치 마커를 불러올 때 중요합니다. 그 결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전체와 연결되는 수많은 다이나믹한 어셋이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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