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R25] 어셋 브라우저



강력하고 유연한 어셋 관리


어셋 브라우져는 Cinema 4D 구독자가 이용할 수 있는 방대한 3D 객체, 재질 및 노드 캡슐 컬렉션을 포함하여 로컬 또는 온라인으로 저장된 프리셋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라이브러리를 탐색하거나 검색할 수 있으며, 각 어셋에는 풍부한 메타데이터와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셋은 온디맨드 방식으로 다운로드되므로 대규모 어셋 라이브러리를 사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로컬 컴퓨터에 캐시되므로 즐겨찾는 어셋들을 즉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탐색 및 필터링


키워드를 어셋에 추가하여 콘텐츠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검색을 스마트 폴더에 저장하면 나중에 동일한 키워드로 어셋이 추가되면 해당 폴더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다양한 프리셋


오브젝트, 태그, 재질, 툴 및 기타 속성 관리자 요소들에 대한 프리셋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초기 상태를 지정할 수 있으며 속성 관리자 내의 새로운 드롭-다운 을 통하여 어떠한프리셋도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들과 함께 그라디언트, 칼라 스워치, 캡 프로파일등등에 대한 전용 프리셋들을 Cinema 4D의 어셋 브라우져 내에 저장합니다.






새로운 심플 모드


공통 애어셋들에 대한 탐색 가능한 팔레트를 직접 Cinema 4D 레이아웃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어셋, 폴더 또는 스마트 서치를 임의의 아이콘 팔레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셋들은 곧바로 여러분의 씬에 추가되고, 반면 폴더와 스마트 서치는 조그만 어셋 브라우져 창이 팝업됩니다.






어셋 버전 관리


복잡한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에 매우 유용합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어셋도 함께 변경되기도 합니다.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거나 씬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몇 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인스턴스 또는 참조


오브젝트 기반의 어셋을 오브젝트, 인스턴스 또는 참조로 삽입하여 최고로 유연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24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