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ZBrush 2023 새로운 기능


o Slime Bridge: 이제 아티스트는 ZBrush 마스킹 시스템의 기능을 사용하여 하나의 마스킹된 섬에서 다른 마스킹된 섬으로 복잡한 기하학적 연결 및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Tension, Bridges, Calipers 및 Branches에 대한 컨트롤을 사용하면 두 표면 사이에 강력하고 끈적끈적한 연결을 즉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o 이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는 두 마스크 사이의 범위에서 여러 브리지/기하학적 연결을 생성할 수 있는 두 개의 간단한 마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일 마스크에서도 작동합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가 모세혈관이라고 부르는 다양한 다리 사이에 작은 연결을 만들 것입니다. 주 브리지에서 생성할 수 있는 분기가 있으며 두 개의 원래 마스킹 영역 중 하나에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생물체에 타액을 바르고 끈적끈적한 것을 만들고 거미줄과 비슷한 것을 만드는 데 유용할 것이며 ZBrush와 Cinema4D를 함께 사용하는 의료 일러스트레이터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o Sculptris Pro: 중요한 부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이미 강력한 이 도구에 대한 최신 추가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원하는 영역의 메시 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삼각형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o 이 기능은 이미 ZBrush에 있지만 사용자가 영역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삼각형에 대해 보다 정확한 크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슬라이더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클릭하고 드래그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삼각형을 5배 더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티스트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기능입니다. 조각을 시작할 수 있으며 각 브러시 스트로크에는 세부 사항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삼각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를 들어 데이터를 스캔하거나 모델을 3D 인쇄하려는 사람과 같이 많은 삼각형이 있는 메시를 업데이트해야 하고 데시메이션된 메시의 일부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o Dynamic Symmetry: Local Symmetry는 ZBrush 내부의 Gizmo를 활용하여 ZBrush 작업 공간 내에서 대칭을 유지하면서 모델을 중심 축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또한 ZBrush 세계 공간 어디에서나 자산 배치를 조작하면서 대칭 동작 라인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o 이것은 또한 사용자가 많이 요청한 또 다른 기능입니다. 이렇게 하면 공간의 어느 부분에서든 모델을 이동 및 회전하고 대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조각 브러시와 함께 작동할 뿐만 아니라 곡선 모드를 활용하는 모든 브러시와 함께 작동합니다. Mirror and Weld와 함께 사용하면 메시의 한 면을 다른 면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kitbashing에 적합한 브러시인 인서트 메시 브러시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o Mask Region: 자동 영역 덕분에 복잡한 모양을 쉽게 마스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거나 복잡한 모양으로 표시기를 간단히 칠하여 채워야 하는 영역을 결정하고 버튼을 눌러 여러 영역을 마스킹합니다.


o 이것은 한 번의 클릭으로 마스킹된 영역을 채우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의 개요를 만들기만 하면 ZBrush가 나머지를 처리할 것입니다.

여러 도형을 그려서 사용자가 어떤 도형을 채울지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티스트가 복잡한 모델로 마스크를 더 빠르게 완성하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초기 마스크를 만들고 마스크의 일부만 채울 수 있습니다.

마스킹은 ZBrush 내부의 핵심 기능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는 창의적인 작업을 더 많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o Apply Last Action: 모든 하위 도구에 마지막 작업 적용 기능을 사용하면 버튼 클릭으로 ZBrush 도구 팔레트 내부의 여러 하위 도구에 재료 속성, 색상 정보 및 기타 "실행 취소할 수 있는" 작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o 이는 아티스트의 워크플로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구 팔레트에는 아티스트가 한 번에 여러 하위 도구에 적용하고 싶은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창작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티스트가 모든 하위 도구에 대해 동적 세분화를 켜거나, 모든 하위 도구를 동일한 재질/색상으로 채우거나, 하나의 하위 도구에서 다양한 하위 도구로 ArrayMesh를 복사해야 하는 몇 가지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폴더 내에서도 작동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폴더의 기능을 통합하면서 하나의 하위 도구에 대한 변경 사항을 다른 모든 하위 도구에 채울 수 있습니다.

조회수 9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